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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성 자동제어 

제가 아직 완벽한 전문가가 아니어서 틀리거나 부족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보실때 그 점 유의하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XG5000,CIMON을 이용한 가상 자판기를 만들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PLC파트의 마지막!! 파트4번 음료 램프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PLC 프로그램이고 엄청 간단 하니까 금방 따라 할 수 있을겁니다!

 

PLC 프로그램 파트

1) 파트1번 : 투입금액 파트

2) 파트2번 : 반환버튼 누를시 동전 나누기 파트

3) 파트3번 : 물품구입 및 음료출몰 파트
4) 파트4번 : 음료 램프 설정 파트(현 블로그 글)

 

자판기 이미지

자판기 이미지

 

동작설명

1) 자판기 투입금액이 700원을 넘으면 물 램프가 점등이 된다.

2) 자판기 투입금액이 1000원을 넘으면 사이다와 콜라 램프가 점등이 된다.

3) 자판기 투입금액이 1200원을 넘으면 식혜 램프가 점등이 된다.

4) 자판기 투입금액이 1300원을 넘으면 알로에 램프가 점등이 된다.

 

프로그램

금액에 따른 램프점등 프로그램

 

프로그램 설명

[1] 설정 금액이 같거나 넘을 때마다 램프 점등

- 물(700원), 사이다_콜라(1,000원), 식혜(1200원), 알로에(1300원) 해당 음료의 금액보다 투입금액이 같거나 많이 지면 각 음료마다 램프 신호를 ON을 해주어서 HMI에서 램프가 점등되도록 프로그램해주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파트4번  음료 램프 설정 PLC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비교를 통해서 출력 접점을 내보내 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PLC파트에서 가장 쉽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PLC 프로그램 파트를 마무리하고 다음에는 HMI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PLC프로그램 파트를 따라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판기 프로젝트 파트 바로가기 모음

1) 자판기 프로젝트 소개 링크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4

2) PLC 프로그램 파트1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5 

3) PLC 프로그램 파트2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6

4) PLC 프로그램 파트3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7

5) PLC 프로그램 파트4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8

6) HMI 작화 파트1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29

7) HMI 작화 파트2번 :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30

 

긴 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오늘도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끼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

https://engineering-min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