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자동제어
엑셀 VLOOKUP 함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용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함수 중 하나인 VLOOKUP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LOOKUP함수 사용방법
1. 먼저 합수의 내부 구성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Lookup_value = 참고할 셀
2) Table_array = 비교할 범위(제목은 포함x)
3) Col_index_num = Table_array의 열의 수
4) Range_lookup = 대부분 0을 입력해 줍니다.

2. 예시를 통해서 함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홍당무의 연봉을 구해보자!
1) 홍당무의 연봉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 참조셀은 홍당무를 선택합니다.(G5)
2) 홍당무의 연봉을 찾을 범위를 지정합니다(B5:E10)
3) 이름, 직급, 지역, 연봉 중 연봉은 4번째 열에 있으니 '4'를 입력합니다.("4")
4) 정확히 일치하는 값을 찾기위해 '0'을 마지막에 입력합니다!("0")
=VLOOKUP(G5, B5:E10, 4, 0)
※ 자동 채우기를 이용해서 나머지 사람들의 연봉도 구하실때는 범위가 변동되기 때문에 F4를 눌러서 값이 변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VLOOKUP(G5,$B$5:$E$10,4,0)



3. 글자가 일부만 포함될 때
[1] 이름의 성을 가지고 연봉을 찾아야 하는 경우
기존 VLOOKUP 함수와 같은 방법으로 입력을 하지만 가장 처음 참조하는 셀만 수정해 주면 됩니다!
기존 = VLOOKUP(G5,$B$5:$E$10,4,0) ---> 신규 = VLOOKUP("*"&G5&"*",$B$5:$E$10,4,0)



마무리
이상으로 예시를 통해 VLOOKUP 함수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이 쉽지않아서 자격증 공부를 할 때에도 함수만 보면 두려움을 느낄때가 많았는데 한번 개념을 명확히 잡아놓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